2024학년도 자운학교 교육과정 운영
교육비전 |
| 존중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 |
|
|
|
교훈 |
|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꿈을 이루자 |
| 학교자율과제 |
| ||
|
|
|
| |
|
|
|
|
|
함께하는 문화활동을 통한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여가활동 활성화 |
과정별 특색 교육활동
과정 |
| 특색 교육활동 |
|
|
|
유치원 |
| 자연과 상상의 나래 속 꿈으로 첫걸음, 행복한 우리 ▪상상의 나래 : 생각 쑥쑥 동화여행 ▪자연의 나래: 호기심 팡팡 무지개 정원 ▪건강과 안전의 나래 : 재미 퐁퐁 생활 속 체험학습, 몸 튼튼 키 쑥쑥 체조, 나는 안전왕 |
|
|
|
병원학급 |
| 사제가 함께 성장하는 배움 여행 ▪10개의 배움 상자: 10권의 그림책, 10개의 월별 노래, 10개의 직업, 10번의 계기 교육 ▪나, 우리, 자연과 함께: 병원학교 유*초등부+자운학교 유치부 통합 자연 관찰 및 생태 현장 ▪오감만족 교내 체험활동: 한울*빛 세계 일주 프로젝트, 계절별 체험학습, 오감활용교육 |
|
|
|
초등학교 |
| For 유 + With 유 = To 어스 앤 얼스 ▪협력교수로 생생한 성장교육 사제동행 아침열기, 자운 에벤져스 협력교수 ▪지구를 살리는 생활 속 환경교육 지구를 지켜라(1-2학년), 환경-플로깅(3-6학년) ▪사계절 신나는 문화 체험교육, 오색빛깔 놀이활동, 현장체험학습, 라라랜드 프로젝트 |
|
|
|
중학교 |
| 자연과 함께 쑥쑥 성장하는 우리, 우리의 끼를 자유롭게, 우끼자! ▪자연과 더불어 행복한 몸과 마음: 행복한 캠핑데이, 한여름 물놀이, 현장체험학습 등 ▪예술을 즐기며 평안한 몸과 마음: 자유학기(예술체육활동), 예술협력 동아리활동, 현장체험학습 등 ▪운동으로 튼튼한 몸과 마음: 학교스포츠클럽, 아침열기 프로그램(학교특색), 현장체험학습 등 |
|
|
|
고등학교 |
| 자연과 건강한 생활을 통해 함께하는 나, 너, 우리 ▪자연과 건강한 생활을 통해 나의 모습 찾아보기 : 자율활동, 진로활동, 고교학점제 운영 등 ▪자연과 건강한 생활을 통해 너의 모습 찾아보기 : 동아리 활동, 봉사활동, 현장체험학습 등 ▪자연과 건강한 생활을 통해 우리의 모습 찾아보기 : 창의적 체험활동, 예술중점특색사업 등 |
|
|
|
전공과 |
| 자연을 이해하고 문화를 경험하며 예술을 표현하는 우리 ▪씨앗부터 숲까지 책임지는 우리: 사회적응훈련, 워크투게더(학교특색), 현장체험학습 등 ▪보고, 듣고, 즐기는 우리 : 사회적응훈련, 동아리활동, 현장체험학습 등 ▪움직이며 성장하는 우리: 사회적응훈련, 워크투게더(학교특색), 동아리활동 등 |